아이폰이 한국에 일으키는 바람중 몇가지

아이폰이 한국에 일으키는 바람

 

아이폰의 결제는 액티브액스와 공인인증서를 설치하지 않는다. 액티브액스를설치하고 공인인증서를 받아야하는 전세계에 하나뿐인 불행한 한국에서 아이폰의 이 이단적인 행위는 곧 액티브액스와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거대한 압력을 정통위에 압력을 넣을 것이다. 곧 아이폰의 한국상륙 이것으로서 가장큰 변화는 액티브 액스, 공인인증서를 퇴출시키리라본다.

 

액티브액스와 공인인증서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면, 윈도우를 사용할필요가 줄어들게된다. 회사에서 리눅스를 설치하고 업무용프로그램은 웹으로 사용한다면, 윈도우는 점점 설곳이 없어질 것이다. 업계에서 생산성 향상을 최고로치는데 윈도우 설치하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과 리눅스 설치해서 프로그램을 쓰는 비용을 따진다면 리눅스가 싸게 먹힐 수 있겠다.

 

한국은 올해 스마트폰이 현재 폰을 제압하는 형태가 될 것이라본다.  유리값이 조금 더 드는 스마트폰이나 일반폰이나 원가가격차이가 없기 때문에, 삼성이나, LG에서 밀어붙인다면, 누구나 스마트 폰을 들고 다니게 될 듯하다. 이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오에스는 안드로이드 외에는 대안이 없다. MS의윈도우 CE, 애플의 프리 BSD, 이것은 휴대폰 업체에서넣기는 마땅치 않다. 업계 1위 SKT가 이대로 주저않을 수 없지 않은가?

 

오늘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총액 240, 애플 190, 구글 180, 삼성전자 150, 마이크로소프트가 구글에게 1등을 내주는 것이 눈에 선하다. 애플은 그 디자인에 꼿힌 소수의 어얼리 어댑터 시장으로 돌어서지 않을까?


MS는 오에스 시장에서 오픈소스를 바탕으로 하는 프리BSD, LINUX에 졌다라는 결론을 내리면 조금 성급한 것일까? 데이빗커틀러가 오픈소스에 진다는 얘기다. MS만큼 컴파일러 잘 만드는 회사가 계속 이대로 스러져가기보다는 .NET을 오픈소스화를 하면 또 어떨까? .NET을 오픈소스화하면 세기의 천재들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닷넷을 돌리지 않을까?


이상 구룡신으로부터 얻은 대화내용

 

숏다리영감.

by 숏다리영감 | 2010/02/08 18:28 | 트랙백(1)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nicejay.egloos.com/tb/519484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at 2014/03/11 00:38

제목 : http://helenmccrory.org/
line5...more

Commented by 김형수 at 2010/03/23 05:55
OS 시장에서 오픈소스 오에스에 MS가 졌다고 결론내리기는 좀 어렵겠고요. 어차피 OS와 서버 소프트웨어들이 가상화 서비스쪽으로 가는 마당에 라이센스 숫자로 시장장악력을 따지는 시기는 지났다고 봅니다. 클라이언트에서 아직은 MS를 이기려면 한 참 멀었고요. 그리고 .Net은 이미 꽤 오픈소스화 되어있어요. CLR 스펙도 공개되어있어요. 따라서 다른 언어의 CLR 기반 버젼이 몇 가지 나온 것이 있어요. 심지어는 CLR상에서 돌아가는 코볼까지. --; MONO 라는 MS 외부 프로젝트가 있는데 리눅스나 유닉스에서 .Net framework을 구현해놓은 것입니다. MONO 프로젝트를 처음 시작해서 프레임웍을 구현해놓은 사람이 당시 중학생이었으니까 지금은 20살 정도 되었겠네요.
Commented by 숏다리영감 at 2010/04/20 18:37
데이빗 커틀러가 NT를 만들어야했던 시절이 있었지. 속도를 빠르게하기 위해서 비디오를 커널에 넣는 것으로서 대 성공을 했는데, 이것이 지금으로 보면 악수라고 본다. 작은 커널의 OS가 필요한 세상에서 MS의 NT기술은 이제는 대세가 아닌갑다. 넥서스원, 아이폰을 보고 MS의 June을 보니, MS의 대운이 지나가버렸다라는 생각이 든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