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텍스트 스위칭
프로그래머는 치매는 안 걸릴듯하다. 

컨텍스트 스위칭이란, 컴퓨터에서 프로세스나 쓰레드를 돌리다가 다른 쓰레드를 돌리려면, 현재 돌아가는 상태를 저장했다가 다른 프로세스를 돌린후, 이전에 중지되었던 것을 돌리려면 저장한 내용을 다시 읽어서 돌리게 되는데, 이것을 컨텍스트 스위칭이라고 한다. 

플렉스 코드를 처음보면 깜깜해지다가 3일쯤 보면 코드가 조금 익숙해진다. vbox넣고 addChild하면 알아서 잘 해주다가, 다시 C#의 소켓으로 들어가서 바이트단위로 쪼개고 더하다가, 또다시 울긋불긋한 HTML 코드를 만들러 ASP.NET으로 간다. 요즘 3일이 지나면 다 잊어버리는 증상이 나오고 있어, 어떤거던지 3일을 해야 익숙해진다. 익숙해지려고 하면 또다시 기억도 안나는 생뚱한 곳으로 점프하기가 일수다.
다행히 요즘은 액션 스크립트쪽을 안해서 다행이랄까?

쓰레드 컨텍스트 스위칭을 하는데 비용이 많이 드니까, 덜하는 쪽으로 프로그램을 짜라고 배웠고,
개발자에게 이일 저일 시키면 진입하는데 진입하는데 비용이 드니까, 하나 끝내고 다음으로 점프시키라고 그리 얘길했지만,
어떤 천재 프로그래머께서 두달정도 번갈아하니, 하나도 안 잊어먹고 잘 되더라. 그래서 일을 반나절씩 쪼개서 한 두달 연습하면 프로젝트 5개쯤도 동시에 돌아가는 것 문제없겠다니..

난 반나절은 못하고 3일에 한번씩 번갈아 가면서 6개월쯤 하다보니,
todo list는 어느새 A4용지 1페이지에 슬슬 접근하는듯하다.
여기서 한 술 더떠서, 너 줄려고 적어놓은 것이 30개쯤있는데..

이건 뭐, 3일에 한번씩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는 기쁨은 있지만, 진도가 나가야지,, 쩝..

숏다리영감

by 숏다리영감 | 2010/11/16 22:59 | 개발자로 살아가기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icejay.egloos.com/tb/539085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